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과수원에 있는 해충포획기 중 하나가 고장이나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해충포획기는 광전 스위치를 사용해서 어두워지면 동작하고 해충 유인램프에 유인되어온 해충들을 등 아래에 있는 팬으로 빨아들여서 팬 아래쪽의 포충망에 가두는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이 해충포획기의 모습입니다.

 

작동을 시켜보니 낮인데도 팬이 돌아가는데, 유인램프는 켜지지 않았습니다. 램프와 광전 스위치를 교환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입을 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새로 구입한 해충 유인램프와 광전 스위치 입니다.

 

램프가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창고의 램프를 빼고 끼워보았습니다. 잘 동작하네요.

 

램프의 색깔이 일반적인 등과 다른 이유는 해충을 잘 유인할 수 있는 파장을 내고, 너무 밝으면 작물에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수요가 작아서인지 가격이 일반 램프에 비해서 좀 비쌉니다.

결선 부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플라스틱 캡내에 철판이 있어서 찍어서 고정하는 부품이 사용되었네요. 이런건 준비하지 못했기에 그냥 잘라내고, 꼬아서 결선한뒤 절연 테이프로 고정 겸 절연 처리를 할 생각입니다. 일단 광전 스위치를 교환해야 하므로 필요한 선들을 자릅니다.

 

광전 스위치를 테스트해보기 귀찮아서 직접 붙여서 바로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스위치를 떼어내고 새 스위치를 붙입니다. 여기에 사용된 광전 스위치는 가로등의 점멸에 사용되는 것인것 같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이라 브라켓은 기존의 것을 그냥 사용하려고 빼지 않았는데, 나사의 위치가 다르네요. 브라켓도 바꿨습니다.T.T

 

모두 연결하고 전원을 넣은뒤 광전 스위치를 손바닥으로 가려서 동작하는지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잘 동작합니다.^^ 절연테이프로 감아둔 모습이 좀 깔끔하지 못하지만 현재로는 다른 방법이 없으므로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설치까지 완료한 모습입니다. 나방류 해충을 주로 잘 잡아주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日常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수확했습니다.  (0) 2019.06.23
똑똑한 새들..  (0) 2019.06.23
해충 포획기 수리하기  (2) 2019.06.08
오래된 창고 지붕 방수처리  (2) 2019.06.06
비오는 과수원  (2) 2019.05.27
배 적과 시즌 입니다. 해뜨기 전부터 해질때까지...  (0) 2019.05.04
  1. Deborah 2019.06.12 15:14 신고

    예전하고 달라서 요즘은 농사에도 과학적인 방법을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이런 기구들이 있었는지도 몰랐어요.
    시골에서 자라 났지만 이런건 처음 보네요.

    • 쉬고 싶은 pentode 2019.06.12 19:41 신고

      농사에 관련된 도구나 장비들이 아주 많은 종류가 있는데, 모두 가격이 비싸서 문제인것 같습니다. 대량 생산이 되면 가격이 내려갈 텐데, 농기구는 수요가 적어서 가격이 내려가지 않는것 같아요.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