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iOS가 14.4로 업데이트 되면서 애플워치의 WatchOS도 7.3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iOS업데이트 후에 WatchOS도 업데이트를 하려고 시도 하였다.

WatchOS 7.3 업데이트

업데이트 용량이 191MB 이었다. 설치를 누르자 와치의 빈공간이 부족해서 설치를 할 수 없다는 알림이 떳다.

메모리부족 알림


나의 애플 워치는 시리즈 3이다. 메모리 용량이 4.1GB이다.

애플와치 공간부족


지울 수 있는 것도 별로 없고, 그나마 지워봐도 업데이트에 필요한 2.5GB는 확보할 수 없었다(100MB만 더 확보하면 되는데...T.T)

그래서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애플워치를 아이폰과 연결해제하면 용량이 많이 확보 된다는 글이 있었다. 연결해제 하면 애플워치가 초기화되어 설치전 상태가 된다는 것이었다. 방법이 없으므로 연결해제 해보기로 한다.

아이폰과 애플와치의 연결을 해제하려면 Watch앱을 실행하여서 "나의 시계" 탭화면에서 왼쪽위에 있는 "모든 시계"를 누른다.

모든 시계 위치


연결해제 하려는 시계의 i 아이콘을 눌러 정보화면으로 들어간다.

정보 아이콘 위치

 

정보화면에서 "Apple Watch 연결 해제"를 눌러서 연결을 해제한다. 연결해제를 위해서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한다.(항상 지문을 사용해서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T.T)

연결해제 버튼 위치


연결을 해제하고 초기화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애플와치를 다시 연결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다시 연결하는 도중에 업데이트를 할거냐고 물어보는데, 확보된 메모리를 확인해 보기 위해서 업데이트 없이 연결을 진행 했다.

인고의 시간을 보내고 다시 연결된 후 남은 용량을 확인해보니 3.5GB 였다. 초기화전과 비교하여 1.1GB 정도 확보되었다.

 

재연결후 확보된 메모리량


이제 메모리가 충분하니 WatchOS 7.3 업데이트를 하였다. 물론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이번 업데이트로 뭐가 바꼈는지는 모른다. 요즘은 그냥 습관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