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오늘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했습니다. 접종한 백신은 모더나 입니다.

요즘 하도 백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서 걱정되는 마음으로 접종하러 갔습니다. 문진표를 작성하고 의사 선생님과 면담을 하였습니다.

꽃가루와 복숭아에 알러지가 있다고 이야기를 하니 계란 알러지가 아니면 문제가 없다고 하시네요.

맞을 백신의 종류 및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보통 알고 있는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들 외에 몸에 마비가 생기거나, 호흡곤란, 가슴통증이 올 경우 응급실로 바로 가라고 하시네요.

백신을 맞고 15분간 대기하다가 예방접종 확인서를 받고 돌아왔습니다. 예방접종 확인서를 받으면서 다시 한번 부작용 및 대처 방법(해열 진통제 및 응급실)에 대한 예기를 들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걱정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걱정이 많이 되어 이것저것 찾아 보았습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적,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피로감, 두통이 있고, 중증 부작용으로는 아나필락시스(심각한 알러지 반응)외에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혈전 문제가 있고, 화이자와 모더나는 심근염 문제가 있더군요.

해열 진통제의 경우도 소염작용이 있는가에 따라 아세트아미노펜 계열과 이부프로펜 계열 진통제에 대한 논란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접종을 받으면서 받은 안내문에 나와있는 해열 진통제에 대한 설명에는 복용에 제한이 없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해열 진통제 복용 안내


안내문에 나와 있는 내용을 그대로 적어보면 "접종 전 미리 해열, 진통제를 준비하시고,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복용하세요. 해열, 진통제 복용에 제한은 없으나, 가급적 염증 제거 효과가 없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을 복용 바랍니다." 라고 나와 있습니다.

해열 진통제는 두 가지 계열 모두 준비를 해두었고, 많이 아프면 염증 제거 기능이 있는 이부프로펜 계열을 복용할 계획입니다.

접종하기전에 체온이 36.4도 였고, 세 시간이 지난 지금 체온도 36.4도로 변화가 없습니다. 접종부위의 통증이 조금 생겼는데, 팔을 움직이거나 들면 아파서 움직이기 불편합니다. 이정도는 독감 예방접종을 했을때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오른쪽 엄지손가락 관절과 왼속 손목 관절이 아팠다가 안 아팠다가 하고, 머리가 묵직한 기분이 들고, 뒤통수가 뜨끔 뜨끔했다가 괜찮았다가 하는 것은 기분탓인지 부작용이 나타날려고 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통증이 지속되면 진통제를 복용해야 겠습니다.

 

글을 다 쓰고 올리려는 지금 증상이 조금 더 나타나서 접종을 한 팔의 팔꿈치부터 위로 팔뚝, 목을 거쳐 귀 밑까지 뻣뻣한 느낌 입니다.

접종한지 8시간이 지나 상태를 추가합니다.

현재 체온은 36.3도로 차이가 없습니다. 얼굴까지 뻣뻣하던 느낌은 사라졌고, 주사 맞은 팔뚝의 통증만 남아있습니다. 통증은 좀더 강해져서 조금만 움직여도 아픈데, 아예 움직이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1차는 대부분 큰 부작용 없이 지나간다고 하던데, 이대로 자고나서 내일은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접종한지 26시간이 지났습니다. 현재 체온은 36.4도 입니다.

주사 맞은 팔에 통증과 열감이 좀 남아 있습니다. 누르면 아프지만, 움직이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약간 어지럽고, 머리가 묵직한 기운이 있는데, 이건 발생했다가 나아졌다가를 반복하네요. 체온의 변화가 없어서 지금까지는 약을 먹지는 않았습니다. 1차는 별일없이 지나갈 것 같습니다.

 

주사 맞은 후 하루 동안 목욕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주사 맞은 자리가 감염될 수도 있다고요. 오늘 밭일을 하는 바람에 목욕을 했는데, 나중에 생각해 보니 주사 맞은 후 23시간이 지났더군요. 한시간 차이는 문제가 없겠죠.^^

 

접종한지 56시간이 지났습니다. 모든 증상이 다 없어졌습니다. 팔의 통증도 거의 없어 졌습니다. 세게 누르면 약간 느낌이 있는 정도 입니다. 1차는 별일 없이 지나간것 같습니다. 이제 2차가 남았습니다. 모더나는 2차때가 아주 힘들다는 예기를 들어서 걱정이 좀 됩니다. 백신 수급이 안좋아서 2차는 6주 뒤가 되었네요. 2차도 잘 지나가기를 바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