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아이폰 8을 구입한지 2주가 되어 갑니다. 아이폰 5s 에 비해서 와면에 조금 커졌다는것 왜에는 장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해했던것이 앱실행이 빨라질줄 알았는데, 별로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빨라진 앱들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대부분의 앱들이 속도의 향상을 별로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밤 12시 정도에 100% 완충해서 아침 일곱시에 일어나보면 배터리나 70%가 되어 있습니다. 밤 동안에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30%가 사라진 것입니다.


아이폰 8 배터리 사용량


위의 이미지는 오후 6시 10분에 100% 완충된상태에서 퇴근을 해서 퇴근시간 동안 음악을 듣고 집에와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아침에 확인시 50% 정도까지 줄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밤 12시에 80% 정도에서 여섯시까지 30% 가량 줄어드는 것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매일 확인해본 결과 폰을 사용하던 사용하지 않던 일정할 비율로 계속 배터리가 소모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가 빨리 줄어서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알림" 등을 모두 꺼둔 상태입니다. 화면 밝기도 매우 낮춰두고 있는데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관련해서 인터넷을 검색해보기 아이폰 7부터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것 같은데, 해결책은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밤에 비행기 모드로 해두라는 답변들도 있던데 그럴거면 스마트폰을 왜쓰는지 모르겠네요.


이제 2주도 안되었는데, 하루도 쓸수가 없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상황을 좀 더 지켜보다고 계속 그렇다면 AS 를 받아 보던가 해야 겠습니다.


아이폰 5s도 배터리 때문에 바꾸게 되었는데, 아이폰 8도 배터리가 문제네요. 애플와치를 구입하지 않아더라면 아이폰을 고집할 이유도 없었는데, 애플와치와 아이폰 8의 수명이 모두 다하면 아마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1. 같은증상 2019.12.19 01:55

    같은 증상 겪고 있어요 아이폰 8 쓰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배터리가 30~40프로가 말끔히 사라집니다ㅎ
    이런 미친 아이폰! 이러려고 내가 아이폰을 산게 아닌데!
    ios 13.2 정도 됩니다. 그래서 제가 무엇을 했냐. 바로 설정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을 했어요.
    그리고 폰 켜지자마자 백그라운드부터 시작해서 문자전화 빼고 알림을 죄다 꺼두고 데이터도 꺼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어떻게 됐는 줄 아세요. 열시간 동안 전화 문자 몇번만 썼더니 베터리가 5%만 닳아요. 미친.
    처음에 저는 베타리가 문제라고 생각했어요. 제 베터리 효율은 92퍼입니다. 인증샷 가능함.
    그래서 모든 설정 재설정한것도 사실 서비스센터 가기전에 실험삼아 해본거였습니다. 카페에 그렇게하면 고쳐진단 댓글 봣거든요.
    근데 진짜 되는겁니다. 베터리가 안닳아! 뭔가 내부적으로 소프트웨어가 꼬였나! 했어요.
    집에와서 만하루동안 안쓰던 게임앱을 켰습니다. 몇번 했어요. 길게는 아니고 한 20분? 퍼즐앱이었거든요.
    퍼즐 이 중독적인 게임.... 그리고나서 리디북스에서 책을 잠시 읽다가 (약 한시간?) 그쯤 되니 베터리가 정확하게 83퍼 남더군요.
    역시 아이폰! 짱이다! 외치면서 잠에 들었습니다. 눈뜨니까 베터리가 40임 ^^.....
    나 자는 사이에 누군가 베터리를 쪽쪽쪽 빨아먹고 있는데. 그게 분명한데. 대체 범인을 모르겠습니다.
    구글 검색으로 비슷한 증상 겪는 분들 사례 죄다 뒤저보고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애플에서 의도적으로 모종의 버그를 심어둔게 아닌가 싶은 괴담이 제일 신빙성이 갑니다.
    앱 활용 다 때려치고 전화 받고 문자만 쓰고 그렇게 사용하면 베터리 안 닳겠지만....
    시바 그럴거면 스마트폰을 왜 쓰냐!! ^^!!! 빡치는 밤이네요.
    같은 증상 겪으시는 분 뵈어서 좀 흥분했습니다. 하여간 님도 재설정 눌러보세요.
    단, 이후 아무런 앱도 실행하지 마세요. 그럼 베터리가 천천히 닳는 그짓부렁같은 효과를 맛보실 겁니다. 시바.

    • 쉬고 싶은 pentode 2019.12.20 19:41 신고

      안녕하세요.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신분이시군요.T.T 이후로 이것저것 찾아보니, 사진앱이 가장 유력한 범인인것 같습니다. 앨범전체에서 얼굴인식으로 사진을 분류하는등의 작업을 백그라운드로 처리하는것 때문이라는 예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수동으로 끄던가 하는 기능이 없는것 같습니다. 밤새 충전기에 꽂아두는 방법이 있는데, 요즘 중전기에 계속 꽂아두는 것은 화재등의 위험으로 바람직하지 않다는 예기가 많아서 그것도 해결책은 아니네요. 하여튼 짜증나는것 같습니다.-.-;

    • 필명 2020.10.01 00:4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